안녕하세요! 이번 퀴즈는 일상생활에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만한 일반 상식 퀴즈입니다. 조선시대에 ‘오미’라고 불린 이 음식이 무엇인지 아시나요?
정답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3가지 퀴즈에 답해보시고, 정답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? 책을 매일 읽는 것은 힘들지만, 퀴즈를 매일 하나씩 풀어보면 내가 모르는 사이에 상식의 크기도 쑥쑥 커진답니다!
#1. 새해 운수가 안 좋게 나온 사람이나 관재수가 낀 사람들은 이것의 한 귀퉁이를 잘라 먹으면 액운이 사라진다고 믿기도 했습니다. 다섯 가지 미덕을 갖춘 음식이라 하여 '오미'라고 불린 이 음식은 무엇일까요?
조선 시대에는 두부가 다섯 가지 미덕을 갖춘 음식이라 하여 ‘오미’라고 불렸습니다.
#2. 원래 손가락을 구부린다는 뜻으로, 오늘날에는 '열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뛰어나다'라는 의미를 가진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?
굴지는 오늘날, ‘열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뛰어나다’라는 의미로 쓰입니다.
#3. 고대 이집트인이 머리카락에 진흙을 바르고 막대에 감아 건조해 만든 것이 인류 최초의 이것이라고 하는데요. 무엇일까요?
우리나라는 1920년대에는 당시 펌(파마) 하려면 쌀 두 가마니를 살 만큼의 큰돈이 들어 한때 금지령이 시행되기도 했다고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