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의 주제는 재미있고 알쏭달쏭 헷갈리는 일반상식 퀴즈입니다. 지루한 일상에 조금이라도 미소를 지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: )
앵무새와 닮아 있는 사람의 이것! 궁금하시죠? 그것이 바로 앵무새가 사람 흉내를 잘 낼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는데요.
정답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퀴즈를 풀어보시고, 정답도 확인해보세요!
앵무새의 이것은 사람의 이것과 닮아서 사람의 흉내를 잘 낸다고 하는데요. 이것은 무엇일까요?
퀴즈 시작은 아래 다음 버튼 클릭!
#1. 세종시에는 새, 꽃, 나무 3 가지의 상징물이 있습니다. 새는 이것이고, 꽃은 복숭아 꽃, 나무는 소나무인데요. 우리나라 전역에 걸쳐 서식하지만 흔하지 않은 여름 철새인 이 새는 무엇일까요?
정답은 파랑새입니다.
시민의 행복을 추구하며 이상적인 미래도시로의 발전을 추진하는 세종특별자치시의 굳은 염원과 맥락을 상징한다고 하네요!
#2. 앵무새의 이것은 사람의 이것과 닮아서 사람의 흉내를 잘 낸다고 하는데요. 이것은 무엇일까요?
앵무새는 사람의 목소리 흉내를 참 잘내죠?
이렇게 앵무새가 사람과 비슷한 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은, 사람의 ‘혀’와 앵무새의 ‘혀’가 닮아서 가능하다고 해요.
#3. 시험을 볼 때 커닝하다의 커닝(cunning)은 콩글리쉬다. ( O / X 퀴즈 )
영어 커닝(cunning)은 ‘교활한’이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입니다.
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시험을 볼 때, 부정행위를 가리키는 말로 쓰입니다. 부정 행위를 이르는 영어 단어는 치팅(Cheating)입니다.